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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과 피부학

심리학의 의식이론 3가지와 인지 과정

by L의 꿀팁 블로그 2023.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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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심리학의 의식 이론 3가지

 

 이런 의미에서 의식은 항상 무엇을 의식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의식이론은 세가지 근본적인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합니다. 1)의식은 반드시 그것의 대상을 드러내듯이 스스로를 드러냅니다. 2)의식은 어떤 대상과 연결된 본질적 본질에 의한 의식입니다 3) 의식은 그 자체의 형태, 구조 또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까? 요가, 베단트, 불교 이론들은 특히 이러한 질문들을 다루려고 시도했습니다. 요가 이론은 본질적으로 한 사람의 존재를 지배하는 두가지 원칙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의식과 물질이 있습니다. 의식은 순수한 의식이며 그 자체의 특성이나 특징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의 존재는 우주에서의 명백한 목적의식으로부터만 추론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물질은 사람의 존재의 물질적 기초로서 본질, 라하스, 타마스라고 불리는 세가지 기본 특징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우주의 모든 것은 물질에서 진화입니다. 일관성이 없고,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미분화된 물질은 일관성 있고, 결정적이며, 미분화된 형태로 나타납니다. 인도의 사상가들은 몇가지 인지 과정을 개념화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다음 토론에서는 특히 의식, 지각, 기억, 상상력, 사고과정에 초점을 맞춥니다. 앞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인도의 사상가들은 의식을 인지의 첫 단계로 간주합니다. 인지적 요인에서 나중에 이어지는 많은 것들이 주고 이 단계에서 사물이나 사건에 일어나는 것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이 과정에 대한 철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라오는 의식 연구의 주요 리뷰를 제안했습다. 그는 인도의 맥락에서 의식 연구의 중요성은 이 분야에서의 인도 심리학 연구의 강도에 기초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 연구에서 현대적 관심사에 대한 고전적 인도 사상의 중요성과 발견적 가치에 기초한다고 분명히 관찰했습니다. 의식은 종종 의식과 동의어처럼 사용됩니다. 프로세스는 암시적이거나 명시적일 수 있습니다. 암묵적인 형태에서 모든 정신 현상의 근본적인 원래 또는 한 사람의 주관적인 경험의 근원을 가리킵니다. 명시적인 형태에서 실제인지 가상인지에 관계없이 특정한 사물과 사건에 대한 인식을 나타냅니다. 의식의 내용이 외부의 사물에 의해 크게 결정되는 최초의 상태입니다. 반면 불교도들은 언제든지 의식의 결정에 들어가는 몇가지 인지적, 추상적, 감정적 요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121개의 의식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지각은 인도 사상가들이 상당한 관심을 기울인 또 다른 중요한 인지 과정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일반적으로 두개의 뚜렷한 인식단계를 인식합니다. 불확정과 결정. 전자는 물체의 형태에 대한 즉각적인 인해를 의미하며, 후자는 다른 특성과 서로의 관계를 가진 물체에 대한 중간적인 인식을 의미합니다. 현대 심리학 용어에서 전자는 미분화된 인지로 간주되고 후자는 미분화된 인지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2. 심리학의 인지 과정

 

 요가에서 개인의 기능적인 마음은 치타라고 불립니다. 인지 과정뿐만 아니라 과거의 경험과 그 영향을 포함한 전생으로부터 물려받은 본능적인 경향으로 구성됩니다. 요가는 또한 어떠한 경의적인 인식 없이도 의식이 실현되는 최고의 의식 상태에 도달하기 위한 8가지 경로를 규정합니다. 꿈상태, 깨어있는 상태, 깊은 수면 상태, 초월적인 네가지 의식 상태를 구별합니다. 일부 해석가들은 부정적인 인식이 반드시 외부 감각 기관의 사용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오렌지다와 같은 문장에 대한 인식은 감각적인 기원에 있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인식할때 인식되고 존재할 수 있는 포착된 물체와의 이해 모드 식별에 기초합니다. 이 경우 잡힌물제는 대상으로 나가는 이해하는 정신모드에 존재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물체와 동일시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문장에 의해 생성된 인지는 지각의 모든 조건을 만족하므로 본질적으로 지각적인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위의 논의는 인도의 사상체계에서 인식이 인지의 의미에서 많이 취해진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불학정 지각은 즉각성 지각과 인지를 구별하기 위해 심리학에서 종종 사용되는 기분을 포함하는 반면 확정 지각은 감각기관에 의해 제공되는 정보의 물리적 또는 정신적 형태의 정교함, 적극적 구성 및 해석을 포함합니다. 불확정적 인식이 순수하게 대상에 대한 표현적 지식을 제공하는 과정임을 시사합니다. 반면에 경정적 인식은 지식의 표현형과 표현형을 모두 포함합니다. 그것은 물체에 대한 직접적인 인식뿐만 아니라 다른 물체와의 관계와 차별화를 다룹니다. 심리적 분화이론은 인지 발달이 미분화되거나 덜 분화된 상태에서 더 분화된 기능의 상태로 진행된다고 제안합니다. 다양한 행동 영역의 차별화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많은 지표가 식별되었습니다. 연구는 심리적 분화의 생태적, 사회적, 문화적 결정요인을 제시하였습니다. 불확실한 인식과 결정적인 인식의 차이는 수세기 동안 인도 사상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학파들은 지각을 불확실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은 지각이 일반성, 실질성, 품질, 행동, 사물의 이름과 같은 자격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들은 다른 인지 능력에 의해 개인에게 공급되고, 결정적인 인식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따라서 불확정한 인식은 단순하고 누구에게나 공통적입니다. 반면에 결정적 인식은 개인이 어떻게 이해하고 구성하느냐에 따라 복잡하고 구체적입니다. 오직 베단트 학파에서만 언어없이는 사상이 존재할 수 없으며, 따라서 이름 없는 불확실한 인식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함으로써 부전된 인식의 존재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입장은 언어 상대성 이론에서 예시된 입장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일부 사상가들은 인식이 인지의 주요 특징인 추론의 요소를 포함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에 따르면 완전한 인식은 1) 어떤 대상, 예를 들면 과일을 지각하는 것, 2) 과거에 그 과일이 준 즐거움을 기억하는 것, 3)4) 과일의 즐거움을 주는 특성을 인식하고, 5) 물체의 수용가능성을 추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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