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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과 피부학

심리학이 재활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by L의 꿀팁 블로그 2023.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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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심리학이 재활용에 미치는 영향

 커피숍에서 일회용 컵에 이름 철자를 잘못 쓴 적이 있습니까? 이름 철자가 정확할 때 사람들은 컵을 재활용할 가능성이 훨씬 높았습니다. 48%는 이름이 전혀 없는 사람들의 26%와 철자가 틀린 사람들의 보잘것없는 24%와 대조적으로. 연구의 저자 중 한 명인 앨버타 대학의 제니퍼 아르고는 우리는 우리의 정체성과 관련된 무언가를 버리는 것을 싫어한다며 사람들이 재활용할 가능성을 더 높이는 자아의 일부를 버리는 것과 개념적으로 비슷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모든 문제는 재활용에 관한 한 연구로는 우리가 쉽게 흔들릴 수 있고, 작은 세부사항들이 행동에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른 연구에서 아르고와 보스턴 대학의 공동 저가 레미 트루델은  물체가 원래의 모양을 잃을때 재활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찌그러진 캔은 손상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즉, 재활용 상자보다 쓰레기통에 버려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제품이 손상되면 제품의 프로토 타입이나 이상적인 버전과 다르므로 결과적으로 덜 유용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소비자로서 우리는 쓸모없는 것들을 쓰레기와 동일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작은 종이 조각들도 보통 쓰레기통에 버려집니다. 사람들은 작은 조각들의 총양이 한 장의 일반적인 종이 조각들의 두 배가 될 때에도 그것들을 재활용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에게 종이 조각이 무엇에 유용할 수 있는지 물어십시오. 그리고 80%의 경우, 그들은 우리가 얼마나 빨리 인식을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주면서 그것을 재활용할 것입니다. 유용한 것들은 재활용됩니다. 그것들은 여전히 목적을 위해 봉사합니다. 코카콜라는 이 주제에 대한 우리의 첫 번째 논문 직후에 찌그러진 깡통을 보여주고 그것이 여전히 재활용 가능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것뿐만 아니라 홍보 기법을 통해 소비자를 교육하는 것은 재활용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영향력은 재활용을 향한 큰 추진은 사회적 규범 또는 행동하는 방법에 대한 불문율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1990년, 애리조나 주립대학의 심리학자 로버트 시알디니와 그들의 차로 다시 걸어갈때, 그들은 공범자가 그들 앞에서 걸어와 커다란 전단지를 바닥에 떨어뜨렸습니다. 반은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한 주차장에서 이런 일이 벌어졌습니다. 나머지 절반은 이미 쓰레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단 그들이 그들의 차로 갔을 때, 용의자가 아닌 실험 대상자들은 그들이 앞 유리에서 시야를 방해하는 유사한 비행기를 발견했습니다. 버려진 환경에서 연합 쓰레기를 본 사람들 중 54%가 전단지를 바닥에 던졌습니다. 일반적인 행동에 노출될 때 우리는 이를 따릅니다. 반대로, 공범이 깨끗한 환경에서 쓰레기를 버리는 것을 본 사람들 중 6%만이 스스로 그렇게 했습니다. 

 

 시알디니는 애리조나에서 재활용을 증가시키기 위해 일련의 티비광고를 만들기 위해 이러한 발견을 사용했습니다. 광고에서 이미 재활용을 한 사람들은 이 장면에서 재활용을 하지 않는 한 개인을 비하하면서 그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했습니다. 재활용의 25% 증가는 광고에 노출된 지역사회에서 기록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우리는 따돌림당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적응하기를 원합니다. 2008년 시알디니와 그의 동료 블라다스 그리스케비치우스, 노아 골드스타인은 호텔 투숙객에게 수건을 재사용할 것을 요청하는 문구를 재배치하면서 호텔 수건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단순히 표준 생태학적 메시지를 사회적 규범으로 대체함으로써 재사용률이 26% 증가했습니다. 그들이 이전에 같은 방에 머물렀던 손님들을 구체적으로 언급했을 때, 그 증가는 33%까지 치솟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누드라고 불리는 이러한 장치는 정부가 세금 신고에서 공중 보건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야에 걸쳐 바람직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시알디니는 영향력 있는 기술이 재활용 활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의 연구는 재활용에 관한 사회적 규범의 제시라는 하나의 영향력 기법이 재활용 의도와 행동을 크게 변화시키는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구멍이 중요합니다. 뚜껑의 모양과 같은 더 간단한 것들도 재활용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것이 병, 캔 또는 종이와 같은 다른 품목에 대해 다른 모양의 구멍을 갖는 경향이 있는 이유입니다. 2008년 그것은 구멍이 많이 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연구에서 학문적인 건물 전체에 두 세트의 세 개의 빈이 놓였습니다. 한 세트는 뚜껑이 없었고, 다른 세트는 쓰레기통 덮개, 재활용품용 6인치 구멍이 있는 뚜껑, 종이용 좁은 슬릿이 있는 뚜껑이 있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모양이 있는 뚜껑이 정확한 재활용을 34%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재활용 흐름에서 음식과 같은 오염물질의 양이 95% 감소했습니다. 핵심은 사용법을 알려주는 객체의 속성인 어포던스의 개념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달린 끈은 당길 수 있고, 문 손잡이는 밀거나 당길 수 있습니다. 모양을 한 뚜껑은 단순한 라벨보다 훨씬 더 강력한 형태로 경제성을 제공하고 사람들이 그들이 하고 있는 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열린 뚜껑은 산만한 쓰레기를 아무렇게나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을 막지 못할 것입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즉 구멍이 있는 것은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행동을 걱정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재활용 불량. 재활용 쓰레기통에 물건을 보관한다고 해서 쓰레기통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매립지에 버려지지 않는다는 보장도 없지만, 이는 때로는 더 나빠지기도 합니다. 재활용이 나빠졌다라는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종이 한 장을 받고 새로운 상표의 가위를 평가하도록 두 그룹으로 나뉘었습니다. 한 그룹은 방 안에 쓰레기통만 있었고, 다른 그룹은 쓰레기통과 재활용통을 둘 다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그룹은 가위를 테스트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비슷한 발견은 화장실에서 종이타월을 사용한 후속 연구에서도 나왔습니다. 재활용 기호가 표시된 쓰레기통은 소비의 상당한 증가를 야기했습니다. 만약 재활용에 대한 선택권이 있다면 우리는 더 많은 자원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환경적이 이익 측면에서 재활용에 대해 생각하기 때문에 이것이 발생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연구의 저자가 말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사람들이 재활용을 하는 한 더 많이 소비하는 것은 괜찮다고 스스로 합리화할 수 있게 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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